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식품군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우리나라도 이제 한집 건너 커피점일 정도로 엄청난 커피소비량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체인점이라 할 수 있는 스타벅스.
프리미엄 매장만 우리나라에 50점포를 두었는데, 이 수치는 중국 다음으로 많다고 한다.
이 작은 나라에 중국 다음으로 많은 프리미엄 점포를 두다니...
그만큼 우리나라의 수요가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이처럼 국내 커피산업시장 규모는 7조원을 넘을 정도로 거대해졌다.
세계 6위 수준이라고 하며 커피산업이 매해 성장하여,
2023년 약 9조원 규모에 도달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이같은 커피들의 가격 또한 상당히 차이가 나는 바인데..
최저가에서 최고가 사이의 분포는 아래와 같다.
같은 커피인데도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
물론 재료의 질도 있겠지만 브랜드의 가치가 가장 크지 않을까?
이래도 수요가 있으니 계속 성장해나가는 커피시장이겠다.